학과 동아리

편집부 
우리 화학교육전공 편집부는 86년도에 김두일 선배님께서 한 해 동안 과에서 일어난 일들과 , 학생들의 글을 싣기 위해뜻있는 학생들과 함께 지구마을 1호를 발행하며 시작되었다 .약 20년간 편집부는 과에서 일어난 다양한 일들과 , 교수님들께서 쓰신 글들 , 학생들의 여행담 ,20대로서, 대학생으로서 세상을 살아가는 생각 깊은 여러 글들을 담아내며 총 15권의 지구마을을 출간했다 .따라서 지구마을은 화학교육전공의 과거를 담은 역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현재 편집부는 편집부장과 편집부원 7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2008년에는 우리 화학교육전공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김두일 , 정재승 선배님을 도와서 화학교육전공 30주년 기념 책자를 발행하였다 .앞으로도 편집부는 화학교육전공의 역사를 지구마을에 담아낼것이다 .이는 후에 우리 화학교육전공의 역사가 더욱 깊어지더라도 , 과거의 모습을 알 수 있는 역사서가 되기 위함이다 .따라서 편집부는 무엇을 하는 집단인가?라고 누군가가 묻는다면 , 나는 화학교육전공의 역사를 기록하는 사관이라고 대답하겠다 .






과매기(과학 마술 기예단)
과매기란 말린 꽁치를 뜻하기도 하지만, 화학교육전공의 과매기는 과학 마술 기예단의 줄임말이다. 재미있는 과학실험을 마술 형식으로 구현하는 공연을 목표로 설립된 이 동아리는 매년 장애학생들과 함께하는 과학 싹잔치에서 장애학생들에게 흥미있는 과학 마술을 보여주는 활동을 주로 하고 있다. 흥미로운 과학 실험을 연구하고 발굴하여 마술로 기획하여 공연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그야말로 과학적인 "기예"를 연구하는 동아리다.

(2014년도 오투 페스티벌 공연실황)




프로젝트 밴드 "O2 밴드"
매년 1학기에 열리는 화학교육전공 학술제인 오투페스티벌에서 공연을 하게 되는 프로젝트 밴드이다. 1학년 중에서 악기연주와 노래에 재능과 열정을 가진 학생들이 모여 작은 콘서트를 연다. 공연 후 계속 활동 여부는 본인들에게 달려있으나, 2학기에 한 번 정도 더 공연을 가진 뒤 자연스레 해체되었다.

(2013년도 공연 실황, 오투밴드 제1기)

0 개의 댓글 :

댓글 쓰기